2만2천 구동계를 뜯었는데
결론
청소는 -대 만족
밸트는 -교환 안함
무브볼 -교환시기이긴한데 밸트 교환시기 맞춰도 될듯
슬라이드 피스 -그냥 쓸려고 했는데 교환해야할듯
총 결론
2만 2천엔 굳이 안뜯어도
2만 5천? ----3만 사이가 맞는거 같음;;;;
개인 차이가 심하니 참고정도로
이제 시작
일단 커버를 뜯어야함
사진보면 에어필터 교환해서 중간에 커버가 이미 벗겨져 있음
8미리 복스로 풀면됨
그전에 구동계 열려면 이 사이드 발판쪽을 좀 뜯어줘야함
사진에 보이는 볼트 맨오른쪽은 안해도됨... 왼쪽 2개 풀어주고
저위에 10미리 볼트도 풀어줘야함
사이드 발판 저 검은색 10미리임
날개 바로 아래 부분인데 저 동그란 핀이 땡기면 풀어지는 구조임 뻑뻑하면 저 부분에 일자드라이버 같은걸로 밀어서 빼던지 땡겨서 빼던지 빼줘야함
보조발판 저 부분을 아래로 누르면서 분리해야하는데 저게 은근 빡셈 엄청 뻑뻑함
난 한번 분해하고 저부분 가공해서 구멍 넓힘;;; 수월하게 빠졌음
하얀 카울아래 보면 저 검은 구멍에 들어가게 뿔이 나있음 그러니 검은걸 눌러서 뿔이 빠지게 해줘야하는데
진짜 처음엔 빡셈 하얀카울 뿔 깍는 작업 취향대로
그럼 카울이 이정도 벌어짐
근데 이상하게 더 벌어지는거 같음 ...
자 저부분 뿌셔먹음;;; 힘줘서 안되면 저 앞쪽에 볼트 풀어서 ;;;;;;
힘조절 잘하시길
사진에 8미리 볼트가 보일껀데 저거랑 저안에 하나 더 있는데 저건 8미리 스패너 있는게 편함
8미리 스패너는 나중에 밸브간극에도 쓰이니 그냥 하나 사는게 좋음
매가넷인가 각진것도 있다는데 ... 나중에 구매하면 후기남기겠음
8미리 검은색 볼트 3개 풀면
커버가 벗겨지는데 안쪽에 보면 호스 보임
2군데 물려 있는데 손넣어서 분리해줘야 커버 벗겨짐 힘으로 ㄴㄴ
손넣어서 만져보면 걸린 곳 느껴짐
커버 벗기면 사진상 왼쪽 위에 보면 저게 렌치로 빡셈... 장비탓..
그러니 8미리 스패너로 풀자
이런식으로
아래쪽도 풀어주자 저건 선이 연결되어서 굳이 볼트 빼지말고 풀렸으면 저상태로 ㅇㅋ
사진상 동그라미 10개 인데
왼쪽 하단은 물려있으니 총 9개 볼트가 나옴
그중 왼쪽 3개는 김.. 나머지보다 길고
가운데 짱이라고 표시한데는 짱 길다... 제일 기니
길이별로 기억하자 어차피 나중에 길이 안맞으면 안들어감 ;;;
볼트 다 풀면 힘안들이고 열림
저거 드러움
청소 ~ 파츠클리너 ㄱㄱ 구리스 따로 없음
앞부터 뒤부터 ? 편한대로
클러치 슈 부분인데 19미리 임팩으로 풀어준다 임팩없으면 렌치+ 반대쪽 역방향 고정 장치 등등 ... 그냥
임팩하나 사면 편함... 알리에서 구매한 4만원?....
풀면 볼트 + 와샤 확인
하단에 분진 ...드러움
뒤쪽 슈 부분엔 저 톱니바퀴에 구리스 있음 확인하시고 청소할때 저안까진 안함..
앞쪽은 22미리 풀기전에 나사선을 잘 봐둘것 나는 보이기에 나사선이 2줄 보였음
나중에 잠글때 토크없으니... 2줄보이면 ㅇㅋ임;;;;(개무식함)
이거 덜 잠기면 나중에 저 볼트 풀리니 특히 주의 차라리 빡세게 잠그는게 맘편함;;;
여기로 와샤 + 볼트인데 앞쪽와샤나 볼트가 더 크고 두꺼움
밸트를 봤더니.....별로...
보통 여기 바깥부분이 뜯어져있는데 ...2만2천인데 ... 딱히 ..얇아진건 있겠는데 .. 멀쩡하기에...
3만에 교환하기로 하고 재활용 ㄱㄱ
앞뒤 볼트 다 풀면 다 분해됨
뒤에 클러치슈는.. 딱히...지금 굳이 볼 필요 없기에 그냥 냅두고 청소나;;;
앞에 무브볼 상태를 보자
앞에 빼면 이런식인데 화살표 잘 봐주자
원래 이렇게 뚜껑이 있음 슬라이드 피스도 확인하고
점검해보니 편마모가 진행되고 있는데 뭔가 ... 심각한거 같지는.....
하...뜯었으니 교환 !
슬라이드 피스 위치 확인하고 근데 이거 교환할만한거 같은게 분해할때 우수수 떨어짐..
새걸로 교환하는데 엄청 뻑뻑하게 들어감.....
조만간 밸트 교환때 다시 봐서 그때 헐렁하면 아...처음에만 뻑뻑한거구나 하고 교환시기 늦출꺼임
아까 화살표 방향이 무브볼 넣을때 사진처럼 오른쪽에 검은색 반대는 철 보임
검은색이 오른쪽 보게 넣어주면 ㅇㅋ
옆에서 보면 검은색
이런식으로해서 다시 조립 해주면됨 여기는 따로 구리스 없으니 구리스 하지 말것
흠...사진이 없는데
일단 뒤쪽 클러치 슈 부분에 밸트를 넣고 먼저 조립하자
클러치슈 안쪽에 구리스가 보이는데
저안에 노란색이 다 구리스임 근데 완전 내열구리스인거 같음 분해 안해서 ;;;;
이미 엄청 많아서 따로 보충해야하나 싶음 ..그리고 내열구리스 난 없으니 ... 그냥 패스
이렇게 밸트 넣고 저런식으로 걸치고 앞에
저걸 덮고 볼트를 조여주면 ㅇㅋ
앞쪽 조이자 ..아까 풀대 나사선 2개 보인거 조일때도 나사선 2개 보일때까지 조여주자
이게 글로 쓰기 좀 그런데 조이고 함더 빡세게 조이면 들어감 내 임팩이 힘이 없어서 그런거 같은데
각자 감을... 가지고 ';;;;; 나는 풀기전에 나나선 2개 보인거 조일때 나사선 2개 보이게 조이고
시동 걸어봄...
잠긴건지 모르겠으면 저상태에서 시동걸면 안잠긴거 보임.. 어떻게 ??
눈에 나사 풀리는거 보임;;; 시동끄고 손으로 만지면 풀려있음
그러니 꼭 잠그고 나서 시동걸어보시길 ... 이건 알리발 저가 임팩렌치 상황이니 ;;;
토크렌치로 하던가 고가 임팩으로 하시던가;;; 난 내가 가진 임팩으론 딱 이거임...
3초 조이고 ... 5초 누르면서 조이면 끝;;;
비오는데 일하기 싫어서 정비......
<<<피돌이는 신형인데 단지내 이웃인듯 ㅎㅎ
나름...청소하고... 철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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