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만 2천키로 정도 된상태임

사진상에 보이는 십자볼트를 풀어주면되는데 주의 십자선 망가지기 쉬우니 천천히 밀면서 풀어주면됨
여기서 하단 8mm는 복스로 풀어줘야함 저 커버를 벗겨야 에어필터 교환이 가능.. 아마 저 커버 벗기면 십자 볼트 2개 있을꺼임..

중요한건 이부분인데 위사진에서 맨 왼쪽 동그라미 부분보면 구멍이 있는데
여기에 십자 볼트가 있는데 이게 안보임 ;;; 안에 위치가 어중간한데
팁으로는 사진처럼 왼쪽 위에 방향으로 넣으면 물리는 느낌이 있음 그때 돌려서 풀어주면 되는데 이건 풀려도 분해되는게 아님 진짜 100% 풀린느낌이 들때까지 풀어줄 것



이런식으로 풀어도 분리되지 않게 앞이 막혀 있음 그러니 100% 풀렸다 생각될때까지 풀어주자

일단 커버 벗기면 나중에 다시 조립할때 나사 구멍들 청소를 잘해주자 미세하게 모래알 먼지 이런거 들어가면 나사선이 뭉개질 가능성이 있으니 ..+ 연김에 청소도 해주자

2만2천키로 정도 된 상태인데 ...조금 어중간한느낌....
그냥 교환하기로 ...다음엔 2만키로에 한번씩 봐야겠음

이런 나사 부분에 보면 먼지나 이물질이 있는데 미리 청소해주자

사진엔 안보이는데 하단부분에 오일이 소량 있음.. 흘러들거나 + 역류했거나 청소해주자
자세히 보면 이음새부분에 고무링이 있는데 여기 청소 빡시게 하지말자
저 고무링이 빠져나옴 그러니 적당히.... 힘줘서 청소하지 말자

사진 하단에 밴찌로 눌러서 분리되는데 안에 고인오일있으니 청소한번 해주자


사진 왼쪽에 고무호스같은게 있는데 손으로 빼면 빠지니 빼고 새 필터에 장착하자 쉬움

다시 위치잡고 나사 조여주면 끝임
하나하나 꽉 조이지 말고 전체적으로 대충 조이고 마지막에 힘줘서 한번씩 조여주자
나사선 망가지지 않게 누르면서 잠궈주자

역시나 이부분이 가장 어려운데 이건 풀때는 위쪽에 넣었는데 조립할땐 아래서 위로 느낌으로 드라이버를 넣으면
물림 이건 마지막에 조여주는게 편함
에어필터는 1만5천 교환주기라 하는데
개인적으론 2만에 교환해주면 될듯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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